한국남부발전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 운동 선포
한국남부발전은 21일 부산 본사에서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기.바.세) 운동’ 선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올여름 이른 폭염으로 전력피크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KOSPO는 앞으로 전력 안정성을 더욱 높이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발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짐을 밝혔습니다.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기.바.세) 운동은 한국남부발전이 전력 안정성, 지속 가능한 발전 및 국민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KOSPO는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전력 공급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한국남부발전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조치를 단계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 운동의 취지
한국남부발전이 이번에 발표한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기.바.세) 운동’은 기업의 기본 가치와 윤리를 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이번 운동의 가장 큰 목적은 전력 피크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에너지 수요 폭주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를 관리하는 체계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특히, 올여름 예측치 못한 폭염으로 인해 전력 수요가 급증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남부발전은 전력 생산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한 전력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KOSPO는 발전소 운영의 신뢰성을 개선하기 위해 설비 관리와 유지보수 시스템을 강화하고, 초과 전력 생산에 따른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힘쓰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최대한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기초 확립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 운동은 단순히 전력 안정성을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남부발전은 보다 친환경적인 에너지 생산을 지향하며, 재생 에너지의 비율을 증가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태양광, 풍력 등 다양한 청정 에너지원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KOSPO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발전 기업으로 자리잡아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전력 생산 외에도 지역 주민과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프레임워크를 구성할 것입니다.국민 신뢰를 위한 투명한 기업 운영
KOSPO 기본 바로 세우기 운동이 지향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국민 신뢰 회복입니다. 발전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KOSPO는 모든 운영과 경영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사 및 계약 과정에서도 형평성을 중시할 것입니다. KOSPO는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전력 사용자인 기업 고객들과의 방향성을 공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입니다. 또한, 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인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전 직원이 KOSPO의 비전과 목표에 따라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KOSPO는 더욱 강력하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설정할 것입니다.KOSPO 기본 바로 세우기(기.바.세) 운동은 한국남부발전이 전력 안정성, 지속 가능한 발전 및 국민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KOSPO는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전력 공급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한국남부발전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조치를 단계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